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운동 쉬어야 할 때 vs 그냥 귀찮을 때 구별법

by 오쌤3분필라 2025. 4. 9.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에이필라테스 대표 오쌤입니다! 

운동을 꾸준히 하는 분들이라면 누구나 공감할 고민이 하나 있습니다.

 

바로 "오늘 운동, 갈까 말까?" 하는 순간이죠.

살짝 피곤할 때마다 고민의 늪에 빠지는 분들, 주목하세요!

오늘은 운동을 꼭 쉬어야 하는 신호와 단순한 귀차니즘을 확실히 구분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 운동, 이럴 땐 쉬어야 합니다.

 

1️⃣ 근육통이 2~3일 이상 심해지고 있다면 일반적으로 운동 후 근육통은 하루 이틀이면 괜찮아지죠. 하지만 그 통증이 3일 이상 계속되거나 점점 심해진다면 근육 회복이 안 된 상태이므로 휴식을 취하는 게 좋습니다.

 

 

2️⃣ 운동 강도가 갑자기 떨어졌다면 늘 하던 무게가 너무 무겁게 느껴지고 반복 횟수가 줄어든다면 몸에 피로가 누적된 상태입니다. 이럴 때 억지로 운동하면 부상의 위험만 커져요.

 

 

3️⃣ 관절이나 힘줄에 찌릿한 통증이 느껴진다면 특정 부위에 찌릿한 통증이 있다면 반드시 쉬어줘야 합니다. 가볍게 여기고 무리하면 만성 통증으로 발전할 수도 있어요.

 

 

4️⃣ 수면이 계속 방해받고 있다면 잠을 자꾸 설치거나 깊은 잠을 못 잔다면 몸이 스트레스를 받는 신호입니다. 이때는 과감하게 하루 이틀 휴식하는 게 오히려 효과적입니다.


📌 단순히 귀찮다면 이렇게 해보세요!

운동 가기 싫은 이유가 "날씨가 안 좋아서", "내일 해도 되지 않을까?" 같은 핑계라면, 사실 휴식이 아니라 귀차니즘입니다.

이럴 땐 일단 운동복을 입고 집 밖으로 나가보세요.

"가볍게 스트레칭만 하자"는 마음으로 헬스장이나 필라테스 센터에 도착하면 신기하게도 몸이 자연스럽게 움직이는 걸 경험할 수 있어요.

 

꾸준한 운동습관의 비밀은 완벽한 운동이 아니라 작은 움직임의 지속입니다.

지금 바로 시작해보세요! 

 

경산 중산동에서 필라테스를 찾고 있다면 에이필라테스 중산점에서 여러분의 건강한 변화를 도와드릴게요.

언제나 응원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